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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ttps://lightningattack.tistory.com/82

ㅡ 모두의 기대작 우마무스메 출시는 언제쯤 확정될까?? 알아낼 수 있을까??

ㅡ 신작게임 출시일정은 어떻게 돼?? 신작게임으로 부터 예상 매출은 어떻게 뽑아??

반기21카겜

ㅡ일단 다트를 보자. 퍼블리싱 계약은 근데 뭘까?? 그냥 해석하면 출판계약인데,

https://news.mt.co.kr/mtview.php?no=2021080411462611911

/퍼블리싱(유통)하는 사람이 장사해서 나오는 돈 먹는거고, 지적재산권(IP) 가진 제작사에 로얄티를 주는 것.
/위 기사는 펄어비스 퍼블리싱 계약 종료 이후 자체운영하게 되어 수익이 감소한 상황설명이다.

ㅡPOE(패스오브엑자일)은 19.3월 카카오 퍼블리싱 계약으로 국내서비스 확정 지었고,
/19.4.24일 부터 사전예약을 받고,
/19.6.8일 부터 서비스를 시작했음.

http://game.mk.co.kr/view.php?year=2021&no=673723

ㅡ에버소울, 나이아크와 20.8월 퍼블리싱 계약 체결
/현재 21.7.13. 일러스트 이미지 공개 이외에 기사가 없기에, 카카오게임즈 홈페이지 IR 자료를 뒤져보려고 갔더니

https://www.kakaogamescorp.com/ir/archive/earnings

/1분기 실적발표 자료는 한글로 확인 가능한데,

/2분기 실적발표 자료는 영어로 해놨다;;;; 이거 담당자분 보면 수정좀 해두세요....

/이거 사이트 영어버전으로 바꾸고, 2분기 실적 눌러도 첨부파일명 이름이 20212q_ko로 돼있는거 보면, 헷갈리신듯...

https://game.donga.com/100237/

/아니 웃긴거는, 인터넷 기사 쓰신분은 한글로 된 파일을 어디서 받으신건지, 여튼 한글로 된 일정은 이렇다.

/잠깐 기사를 보면, 카겜즈 분석 5탄에서 확인했듯이 모바일 부문 매출증가, PC부문 하락, 기타부문 상승을 다루고 있는데,

5탄내용 중.

/5탄에서 인건비 확대로 인한 고정비 지출 확대만 언급하고 넘어갔는데, 오딘 런칭마케팅 및 달빛조각사 해외마케팅 비용의 증가로 영업비용이 크게 증가하여 영업이익이 감소한 부분을 다시 확인했다.
/광고선전비 전반기 3개월 32억 ㅡ> 당반기 3개월 133억으로 4배 증가했음을 볼 수 있다.

https://game.donga.com/100237/

ㅡ자 다시 IR자료로 돌아와 1분기, 2분기 자료를 붙여서 보고 일정을 확인해 보자.
/2Q21로 기존에 예정되었던 프렌즈 파티 골프(모바일) 는 3Q21로 미뤄졌다.

http://www.sportsworldi.com/newsView/20210825513645

/현재 사전예약 받는 중이며, 9월 중 발매 예정이라고 한다.

https://www.gamechosun.co.kr/webzine/article/view.php?no=176783

/영원회기:블랙서바이벌(PC) 은 21.7.22. 서비스 시작하였다.

https://www.news1.kr/articles/?4394621

/월드플리퍼(모바일)은 사전예약 중이다. 3분기 내 출시한다고 하니, 9월 중이겠네.

https://www.theguru.co.kr/news/article.html?no=23606

ㅡ엘리온 해외(북미,유럽,오세아니아 등) 퍼블리싱은 9.29일 출시예정이다.

ㅡ20.12월 계약한 디스테라(PC)는 1Q22출시 예정으로, 21.3월 계약한 이터널리턴(블랙서바이벌)이 오히려 3Q21에 출시되었다.
/21.2월 계약한 가디스오더(모바일)도 1Q22 출시 예정이며,
/우리가 제일 크게 기대하는 우마무스메프리티더비는 개발사와 일정확정시 출시일 공개 예정이라고 한다.
ㅡ일단 일정을 쭉 돌아봤는데, 그렇다면, 신작게임들의 매출예상하는 방법이 있을까??
/일단 전문가들이 어떻게 하는지 살펴보자.

http://consensus.hankyung.com/apps.analysis/analysis.list?sdate=2016-08-26&edate=2021-08-26&now_page=1&search_value=&report_type=&pagenum=20&search_text=%C4%AB%C4%AB%BF%C0%B0%D4%C0%D3%C1%EE&business_code=

/메리츠증권의 김동희 애널리스트님은, 2022년 영업이익 75.5% 증가한 2,861억원 예상하시는데(2021 컨센 영업이익 1,552억),
/현 관계회사인 라이온하트의 콜옵션 행사로 인한 추가 지분 취득으로 '실질지배력'을 인정받아 종속회사 편입되어 연결재무제표 인식 했을 때 추가되는 영업이익을 말하는 듯 하다.
/일단 오딘의 일평균 매출액을 어디서 뽑아내는지 신기하다. 벨류에이션에 도움이 될 것 같아 보인다.

/또 신기한건, 12개월 후 Net Profit(순이익) * Target PER 한 값과, 투자자산 약 9800억원을 더하여 기업가치를 벨류에이션 하는데, 결국 관계기업 투자주식 평가손익이 기타포괄손익으로 잡히면 이거를 벨류에이션하는데 쓰긴 하네,

/그러니까, 게임이 출시하고 매출 발생하면, 특정 시점 정해서 일평균 매출액 구하고, 서버 접속량(트래픽)과 매출 유지된다는 가정으로 출시일~연말 기간 곱하여 구하는 방식이네, 2021 오딘 매출액(E) 4,566억원/ 25억원(일평균) =182일 나옴.

/크~ 깔끔한. 종속기업과 관계기업의 정리. 역시 전문가는 다르다.

/와... 일정도 깔끔하다. 내가 위에서 ㅋㅋㅋㅋㅋㅋ 엄청 길게 말한 내용이 이렇게 표 하나로 정리되어 나오다니??!
/메리츠 증권에서는 일단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는 내년으로 보는 것 같다(어디서 정보 들으신건가??)

http://consensus.hankyung.com/apps.analysis/analysis.list?sdate=2016-08-26&edate=2021-08-26&now_page=1&search_value=&report_type=&pagenum=20&search_text=%C4%AB%C4%AB%BF%C0%B0%D4%C0%D3%C1%EE&business_code=

ㅡ이베스트 투자증권 성종화 애널리스트님의 분석인데,
/와. 생각해보니, 오딘 출시 6.29일이고, 2Q21실적은 6월 말까지니까, 오딘 매출반영 이틀이네?? 왜 신경 못썼지??

/오 이부분도 생각지 못한 부분이었다. 물론 라이온하트 연결인식 안할 수 도 있겠지만, 만약 한다면, 검은사막처럼 퍼블리싱 계약 종료하고 자체운영한다고 떠나지도 않을꺼고, 자체 종속회사로, IP 내재화, 라이온하트의 개발력까지 주가에 반영을 해야한다는 의견이네.

/오 서종화 애널리스트님은 우마무스메를 1Q22 예상하시네.

/오 흥행예상 주요게임들을 따로 표시해 두었음.
ㅡ자 오늘도 정리를 해보자.
/게임 출시 일정 확인
/ 출시게임 올해 매출 산정 방법 확인
/ 기업가치 산정시, 투자자산 포함하는 점,
/ 라이온하트 연결편입 잠재력 으로 인한 IP내재화 주가 미반영 내역 등을 확인했다.
ㅡ 우마무스메는 빨라야 1Q22인거 같으니, 그 전에, 라이온하트 연결인식 하는지, 3Q21 오딘 매출반영실적 확인하고 트래픽, 매출 유지 되는지 체크할 것!!
/그리고 오늘도 급등하여 선반영한 주가가, 적정한지에 대하여는 끊임없이 고민을 해보자. 확신 없이는 단 한 주도 사지 않을 것이다(현재 0주.. 아 오늘 왜 올라서 ㅠㅠ 나는 더 떨어지길 원했다고!!!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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