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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ttps://lightningattack.tistory.com/82

ㅡ 회사 주가는 어떤식으로 움직여?? 상장 이후 게임 출시 전후로 주가는 어떤식으로 움직였어??

ㅡ 기억을 되돌려보니, 처음 카카오게임즈에 관심을 가졌던 때가 52,000원대 였던 걸로 기억한다. 그때 횡보하던 이녀석이 갑자기 급등할줄은 아무도 몰랐다. 

/그럼 IPO 부터 지금까지 큰 거래량과 주가상승을 동반하던 날에 어떤 기사가 있었고, 어떤 기대감으로 상승한건지 찾아보자.

ㅡ카겜즈는 9.10. 상장 첫날 시초가48000원(공모가 24000원의 따블)으로 시작하여 30% 더 오른 62400원으로 종가를 기록했다. 따블상한가를 했다.

/다음날인 9.11. 시외상 쳤는지, 시초가 81100(30% 상한가)원으로 시작하여 가격변동 없이 종가를 기록했다. 따상상을 했다.

ㅡ큰 음봉거래량 이후, 저가매집 2번, 이후 20.10월~21.2월까지 횡보, 침체기를 겪다가, 매집거래량과 함께 반등시점을 보였는데,

http://www.tgdaily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306182

/1.22.일은 코스피 상승에 따른 반사이익 이었고,

http://www.digitaltoday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262451
https://www.edaily.co.kr/news/read?newsId=02797846628946256&mediaCodeNo=257&OutLnkChk=Y

/2.1일도 엘리온 저조한 흥행이었으나, 역시 외인 기관의 수급으로 인한 지수상승이었다.

https://www.yna.co.kr/view/AKR20210208022400527?input=1195m

/2.8일은 잠정호실적 공시로 인한 상승으로 확인된다.

ㅡ다시 긴 횡보를 거쳐 삼각수렴형 패턴에서 거래량이 터지면서 연기가 뿜어져 지붕까지 솓는데,

ㅡ큰 양봉거래량 터진 후 음봉거래량 보였으나 이후 몇개의 양봉거래량 보이며 최고점 찍은 이후, 거래량 없는 하락을 이어왔다. 이후 OBV 살아나서 유지 중이다.

https://www.getnews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537561

/6.29. 오딘의 첫 출시일. 사전예약 400만명 및 전일(28일)기준 사전 다운로드로 양대 마켓 인기 순위 1위 달성하며, 큰 기대감을 모아 8.35% 올라 59700원에 종가를 기록했다. FN가이드 피셜 오딘 2021매출 1738억원 예상하던데, 순이익률 10% 잡으면 173억으로, 우리가 기대하는 하반기 지배주주 순이익 1400억 추가달성과는 거리가 멀긴 하다. 더 큰 매출 발생하거나, 기타 수익이 생기거나, 아니면 뭐 FVPL 팔아서 처분손익 인식하던가 ㅋㅋ.

https://daily.hankooki.com/lpage/ittech/202107/dh20210702070026138280.htm?s_ref=nv
https://www.etoday.co.kr/news/view/2041102

/7.2. 오딘 흥행 기사 났으며, 구글플레이 매출순위 5위를 기록했다. 

/동시에 이베스트 아웃퍼폼 리포트가 나왔고, 24.52% 상승한 71600원의 종가를 기록했다.

/리포트와 함께 외국인이 크게 들어오며 가격을 끌어올렸다.

http://www.kpinews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151346

/7.5. 장중 고가 83400(16.48%)기록 후 종가 76000원(6.15%)를 기록했으며, 애플, 구글 마켓 매출 1위 기록했다는 소식과 함께 52주 고가를 달성했다. 고가 달성 이후 테이퍼링 우려, 델타변이 확산세, 차익실현 욕구 등으로 빠진 것으로 보인다.

http://kpenews.com/View.aspx?No=1861628
http://www.thebell.co.kr/free/content/ArticleView.asp?key=202107151548142720107241&svccode=00&page=1&sort=thebell_check_time

/7.16. 엔씨소프트 언더퍼폼 리포트로 인한 반사이익과, 라이온하트 인수 관련 기사로 인하여 종가 86500원(6.53% 상승)을 기록했다.

https://news.g-enews.com/ko-kr/news/article/news_all/202107201535591439c5fa75ef86_1/article.html?md=20210720173005_R

/7.21. NH투자증권의 아웃퍼폼 리포트와 하반기 우마무스메 매출기대감 등으로 인하여 종가 88400원(5.36%)을 기록했다.

https://moneys.mt.co.kr/news/mwView.php?no=2021072118088015817

/7.22. 외국인의 큰 수급과 이베스트, NH 증권사의 아웃퍼폼 리포트로 종가 100,200원(13.35%)을 기록했다. 보유하고 있는 지분가치 를 목표주가 산정에 반영하는게 인상적이다(지난 번 알아봤던 기타포괄손익 2000억원대-금융자산평가손익 을 반영한다는 거네). 또한 라이온스튜디오 콜옵션으로 종속회사 편입(연결재무제표 작성 가능)도 기대가능한 듯. 외국인이 카겜은 그냥 끌어올렸다.

/7.26. 원달러 환율 상승추세로 인한 원화 약세와, 경기둔화, FOMC 앞두고 관망, 등으로 지수 하락했으며, 종가 95000원(-5.38%)기록하며 하락추세 전환하였다. 그렇게 줄곧 사던 외국인이 크게 팔았다.

https://www.ceoscoredaily.com/page/view/2021081214073478637
http://www.econonews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212543
https://news.mt.co.kr/mtview.php?no=2021081309332187046

 

/8.13. 카카오게임즈 반기21 잠정실적공시 8.4.에 따른 영업이익 전기대비 약 -50% 발표했으며, 이에따른 기사(게임업계 경쟁심화 인건비 증가), 투자회사로 알려진 넷마블이 보유중이던 카겜즈 주식 전량(321만8320주-약 2536억원) 매도, 삼전 피크아웃 + 환율 상승으로 원화 약세추세로 등으로 인한 외국인 이탈 가속화로 종가 75300원(-2.96%)를 기록함. 

/공매도수량이 크게 늘었다던데, 오히려 외국인수급은 이날 크게 늘었음. 

ㅡ정리를 해보면, 주가를 움직이는 요인들은

/잠정실적 발표(호실적)

/아웃퍼폼 리포트 발간 , 경쟁사 언더퍼폼 리포트 발간,\

/라이온하트 인수 등 계열사 편입 기사(호재)

/지수상승으로 인한 반사이익

/외국인의 강한 수급 으로 볼 수 있다.

ㅡ그렇다면, 급등 이후 조정을 받고있는 카겜즈는 다시 반등하여 주가상승이 일어나려면, 위에 주가에 움직임을 주는 요인들이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나야 한다는 말인데, 

/일단 오딘 마켓1위 등 매출 기대를 할 수 있는 재료가 있어야 할테고,

/재료를 통해 증권사에서 아웃퍼폼 리포트를 발간 하고

/지수상승과 더불어 강한 외국인의 수급이 들어오면, 공매도고 나발이고 주가는 오를 것으로 보인다.

/그렇다면, 그 시점과, 필요한 재료, 발화점이 되는 주가지점(바닥??)을 예측할 수 있으면 좋을 것으로 보이는데, 이것에 대해서는 더 공부하고 생각해 보자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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