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9. 철도부문 해외매출에 구조적 성장이 있는가??

ㅡ 해외 진출해있는 법인이 있는가

/ 다원시스는 없다. 반면에 현대로템은 많다.

[현대로템 사업의내용] 매출 및 판매조직

ㅡ현대로템의 전동차부문 매출만 봐도, 1Q21기준 해외매출이 약 5배다. 반면, 다원시스는 국내매출의 절반도 안된다. 앞으로 다원시스가 나아갈 방향성을 알 수 있다. 그게 아니라면, 철도부문의 기대를 접고 다른 부문에서 벨류에이션을 더 받을 수 있는 스토리로 가야할 것이다. 다들 알고있는 BNCT나 플라즈마 반도체 장비업체의 매출확대 쪽으로 말이다..

 

ㅡ해외부문 매출변동추이와 수주현황은 어떻게 되는가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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ㅡ1Q21 매출액

/국내 708.7억

/해외 14.1억

/전동차부문 매출액 649억

ㅡ4Q20 매출액

/국내 420.6억

해외 93.6억

전동차부문 449.6억

ㅡ3Q20 매출액

국내 1692.3억

해외 209.2억

전동차부문 1543.3억

ㅡㅡ[ https://finance.naver.com/item/coinfo.nhn?code=068240]

ㅡ네이버금융 다원시스, 재무분석, 포괄손익계산서

/연도별 매출, 수출이 계속 증가하지는 않고, 19년에 크게 증가.

/해외수주현황을 보면,

/인도발 전동차 수주계약. 19.10.4~22.6.30. 수주총액 218.1억

/미얀마발 전동차 수주계약. 18.12.5.~20.8.5. 수주총액 430억

1Q21

ㅡ1Q21 인도발 수주총액 218억은 19.10.4 계약했지만 현재까지 진행률 0%이다. 

/그렇다면 1Q21 해외 수출 14억 했고, 2020 수출 195억 했으니, 이거는 납기 2022.6.30일 이지만, 올해 연말까지 처리하고 인식해서, 한 수출 220억정도 만들어 이쁜 재무제표를 만들라나?? 

/더 추가된 것은 없다. 구조적 성장으로 보기는 어려울 듯 하다. 

https://www.news1.kr/articles/?4103097%EF%BB%BF 

 

현대로템, 철도수주잔고만 7.3조…해외서 지속성장동력 찾았다

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

www.news1.kr

ㅡ자꾸 현대로템과 비교해서 미안하지만(나는 다원시스 투자비중이 내기준 크고, 현대로템은 1주도 없다....그냥 경쟁자 분석이 필수니까.. 그것도 제일 매출비중 큰 부문이니까..아오)

/상반되는 현대로템의 해외시장 구조적 성장. 다원시스의 매출에서 제일 큰 비중을 차지하는 철도부문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으로 보인다.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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