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728x90
반응형

포스코케미칼 분석 자문자답. 가볍게 2차전지와 친해지기 1일차.

포스코 케미칼 과거 리포트 읽어보고 감 잡아보기.

말 그대로 감 잡기임. 의식의 흐름대로 쉽게쉽게 가겠음.

시간도 자기 전 30분만 할거임. 

한경컨센서스 '포스코케미칼' 검색 기준, 20.1.6. 부터 시간 흐름대로 올라오면서 진행 예정.

→ L사가 소재 많이 사갔는데, 많이 안썼어. 그래서 4분기에는 더 안 사갈 듯.

→ Capa 증설 하고 내년에 이만큼 생산할거임.

→ 영익 비중 작년 20%, 올해 29%로 늘었음.

→ 미드싱글 ~ 하이싱글


→ ESS, 전기차 시장 좋아질거임. EV용 양극재 매출 좋아질거임.

→ Capa 증가로 실적 좋아질거임.


→포케 20~22. 2조원 규모 EV 양극재 공급 계약 기사 발표남.

→19까지 양극재 IT향이었는데, 이제부터 EV향임. 

→계산해 보니 포케 연산 CAPA 3만톤인데, 3년간 LG만 줄 거 아니고 추가 투자 발표 날 듯.

→ 3년간 매출 위와 같이 늘어날 거고 마진율은 미드 싱글 정도일 듯.

@ 오 접근법이 굉장히 신선함.

 

→ 우리가 작년에 2차전지 20년 1분기부터 좋을 거라고 했지??

→ 왜냐고?? EV 판매량 3~4월 좋음. 그리고 소재업들 신규공장 2분기부터 가동되니까 선반영 기대로 1분기에 매수하는게 좋다고 생각. 실적도 전약후강 보일듯.

@ 이분 완전 내스타일이네. 메리츠증권 주민우 애널리스트님. 지금도 활동하시나?? 깔끔하네 핵심 위주로.

잠깐, 위에서 말한 20년 1분기 내용이랑 22년 1분기 상황이랑 똑같은데?? 양극재는?? 이 시나리오대로라면 1분기에 잘 산거자나??


@ 하나금투 김현수 애널리스트님도 아주 내스타일. 어그로를 잘끄신다. 노벨이 알려줬다고 ㅋㅋㅋㅋㅋ. 힌트 벌써나감. 

@ 저기요. 온고지신의 마음은 알겠는데 30년이요??ㅋㅋㅋㅋ

→ 크게 두개임. 1) 구성물질 변화, 2) 교류 방식 변화

→ 위링햄씨는 고체에 공간에 리튬 이온을 인터컬레이션 시켜 전압을 상승시켰다고 함.

@ 솔직히 뭔말인지 잘 모르겠음. 그냥 대충 상상만 하고 있음.

→ 양극에 티타늄 + 황 섞은거 사용 → 섞었더니 층상구조(이온 들어갈 틈 많음) 생겼네~

→ 음극에 리튬 + 알루미늄 → 알루미늄으로 안정성 잡음. 리튬이 전자 잃으려는 성질이 커서 음극으로 아주 딱임.

@ 여기까지 일단 화학1 수준이라 쉽게 왔다 ㅋㅋㅋㅋ

@ 그림 보니까 딱 알겠네. 음극에서 리튬이 전자 빵 쏴서 양극으로 가면, 양극에 티타늄에 뭐 섞어서 층상구조 생긴 곳으로 전자가 쏙쏙 잘 들어가더라 이거네.

@ 여기까지가 6페이지다 ㅋㅋㅋㅋ 암튼. 이제 포케 주주니까 공부해야함. 그렇지만 퇴근하고 공부하는건 내 의지력을 사용해야 하는데, 지금 거의 다썼음 자야함. 앞으로 이렇게 무지성 가볍게 공부하겠음.

가벼워야 재밌음 → 재밌어야 계속함 → 쉬운 단위로 쪼개서 2차전지와 친해지자.

728x90
반응형
댓글
250x250
Total
Today
Yesterday
링크